여행,일상의 기록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 유아 안장 설치하기

RYU™ 2020. 5. 4. 15:31
반응형

자전거 발 끼임 사고는 아이를 자전거에 태우고 가다가 발생하는데요. 주행 중인 자전거 바퀴에 발이 끼이면 정말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자전거에 아이를 태우려면 유아 인장을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5세 이상의 아이들은 유아 안장 없이 그냥 태우기도 하는데 정말 위험합니다. 처음에는 주의하며 타다가도 무의식 중에 바퀴에 발이 끼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6인치 자전거 + 뒷 짐받이용 유아안장

 

설치는 기존 자전거에 달려있는 짐받이에 고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2만 원대 유아 안장입니다.

 


짐받이가 달려있는 자전거에 설치가 가능한데요. 짐받이에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짐받이 없이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유아 안장 설치를 위해서 짐받이를 별도로 사서 달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 시 동봉된 가드와 볼트로 짐받이에 유아 안장을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유아 안장 설치 시 손잡이의 간섭이 있을 수 있으니 약간 뒤쪽으로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유아 안장에는 안전벨트와 손잡이, 쿠션 등이 있고 특히, 발판이 있어 자전거 발 끼임 사고 없이 아이가 편하게 탈 수 있습니다.

 

 

 

 

유아 안장 설치 목적은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입니다.

얼마 전에 아이를 자전거 뒤에 태우고 가다가 발 끼임 사고로 찰과상과 타박상을 입었는데요. 다행히 속도가 빠르지 않은 상태에서 발 끼임 사고가 있어서 망정이지 자전거 속도가 빨랐다면 정말 크게 다칠 수도 있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정말 아찔한데요. 정말 안전이 최우선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