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웹호스팅 선택! 일반호스팅과 이미지호스팅의 차이점 요약정리

RYU™ 2011. 11. 17. 17:32
반응형



www

www



쇼핑몰을 만들거나 오픈마켓에 이미지를 올리려면 웹호스팅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웹호스팅, 웹호스팅 하는데.. 웹호스팅이 뭘까요?



간단히 말하면 인터넷 망에 바로 연결되어 있는 서버의 일정공간을 임대해주고, 웹사이트를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서버를 구매하거나 임대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소호몰 구축에는 웹호스팅만한게 없겠죠.
적은 비용으로 서버호스팅과 차이가 없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웹호스팅 업체라면 가비아(http://www.gabia.com/)와 카페24(http://www.cafe24.com/)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서버는 뭘까요?


 



쇼핑몰을 만들거나 이미지를 웹상에 올리려면 각종 파일들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해서 불러 와야 하는데 이것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서버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컴퓨터(서버)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해야 되기 때문에 일반 컴퓨터와는 다른 고성능의 컴퓨터겠죠.


웹호스팅은 이러한 고성능 컴퓨터에 있는 하드디스크의 일정 공간을 할당받아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들어 서버에 100G 하드가 달려있다면 1G씩 100명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버의 일정공간을 임대해주는 서비스를 웹호스팅이라고 합니다.


요세는 컨텐츠의 비중이 이미지가 많아지면서 이미지전용 호스팅도 나와있습니다.
이미지 호스팅이라고 하는데, 불필요한 서비스는 빼고 이미지만 전문적으로 호스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픈마켓에 이미지만 등록하는 판매자라면 일반 호스팅보다 이미지 호스팅이 유리할 수 있겠네요.
다만 이미지 호스팅이 일반 호스팅보다 저렴하지만 오픈마켓에서 사용하는 html태그나 새창띄우기등을 하려면 일반계정을 다시 얻어야 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개의 서버를 혼자서 사용하는 서버 호스팅 있고, 이미지 호스팅과 같이 스트리밍 서비스만 전문적으로 해주는 스트리밍 호스팅등이 있습니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일반 호스팅과 이미지 호스팅을 병행해서 사용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