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도메인과 호스팅 명의 실제 소유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는 이유

RYU™ 2011. 11. 17. 18:54
반응형






도메인은 인터넷 주소를 말합니다.
인터넷상에서 도메인은 지금 사용하는 집주소와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에 도메인이 없다면 192.168.0.1과 같이 복잡한 IP주소를 기억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네이버를 접속할때 주소가 222.122.195.6 이라면 주소창에 222.122.195.6 을 입력해야 네이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는 222.122.195.6  다음 주소는 211.233.28.116 ..



숫자로 표현된 인터넷주소 (IP주소)





문자로 표현된 인터넷주소 (도메인)





그래서 생겨난 것이 도메인이고 이 도메인이 복잡한 IP주소를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도메인만 있다고해서 쇼핑몰을 띄울 수는 없습니다.



도메인 : 주소 (예: 우리집주소)
호스팅 : 건물 (예: 우리집)



이 도메인과 호스팅을 연결해줘야만 비로소 주로를 보고 건물을 찾을 수 있겠죠.
혹시나 쇼핑몰 운영중에 갑자기 사이트가 안뜬다면, 이용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주의사항*
도메인 및 호스팅은 실제 소유자가 직접 회원가입 하여 신청을 하는게 좋습니다.
도메인과 호스팅이 다른사람 명의로 되어 있다면 나중에 소유권을 인정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에 일하던 직원이 도메인과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여 직원명의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일하던 직원이 갑자기 그만두게되고. 그렇게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어느날 갑자기 사이트에 접속이 안됩니다.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거겠죠...









연장을 하려니 이용자 본인이 아니라서 연장을 할수가 없습니다.
전에 그만둔 직원에게 연락해 기간을 연장하려니 직원 전화번호가 바뀌었네요.
물론 이런 상황까지는 안나오겠죠.


나중에 실 소유자의 관계를 증명하려면 시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은노력이 수반되기 때문에 서비스 신청시 반드시 본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두가지만 명심해주세요!!
쇼핑몰 제작시 작업자에게 도메인호스팅을 알아서 등록 해 달라고 하면 안되고 XXX 반드시 도메인과 호스팅 이 두가지는 직접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